1 엘리후가 더 말하여 이르되,
2 그대가 말하기를, 내 의가 하나님의 의보다 더 크다, 하였는데 그대는 이것이 옳다고 생각하느냐?
3 그대가 말하기를, 내가 내 죄로부터 깨끗하게 씻긴들 그것이 네게 무슨 이득이 되겠느냐? 또 내게 무슨 유익이 있겠느냐? 하였도다.
4 내가 그대와 또 그대와 함께 있는 그대의 동료들에게 대답하리라.
5 하늘들을 바라보고 살펴보라. 그대보다 더 높은 구름들을 바라보라.
6 그대가 죄를 지은들 그분을 대적하여 무슨 일을 하겠느냐? 혹은 그대의 범법들이 많다 한들 그대가 그분께 무슨 일을 하겠느냐?
7 그대가 의로운들 그분께 무엇을 드리겠느냐? 혹은 그분께서 그대 손에서 무엇을 받으시겠느냐?
8 그대의 사악함은 그대 같은 사람이나 해칠 것이요, 그대의 의는 사람의 아들이나 유익하게 하리라.
9 그들이 많은 압제로 압제받는 자들을 부르짖게 만드나니 압제받는 자들이 강력한 자들의 팔로 인해 울부짖느니라.
10 그러나 아무도, 나를 만드신 분 하나님 곧 밤에 노래들을 주시고
11 땅의 짐승들보다 우리를 더 많이 가르치시며 하늘의 날짐승들보다 우리를 더 지혜롭게 하시는 분이 어디 계시느냐? 하고 말하지 아니하는도다.
12 그들이 악한 자들의 교만으로 인해 거기에서 부르짖으나 아무도 응답하지 아니하나니
13 참으로 하나님께서는 헛된 것을 듣지 아니하시며 전능자께서는 그것을 중히 여기지도 아니하시리라.
14 비록 그대가 그분을 뵙지 아니하리라고 말할지라도 판단의 공의가 그분 앞에 있나니 그러므로 그대는 그분을 신뢰하라.
15 그러나 이제 일이 그렇지 아니하므로 그분께서 친히 분노하사 벌을 주셨느니라. 그럼에도 그는 극심한 곤경 속에서도 그것을 알지 못하나니
16 그러므로 욥이 헛되이 자기 입을 열어 지식 없는 말을 많이 하는도다, 하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