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 이스라엘아, 주 네 하나님께 돌아오라. 네가 네 불법으로 말미암아 넘어졌느니라.
2 너희는 말씀들을 가지고 주께로 돌아서서 그분께 이르기를, 모든 불법을 제거하시고 은혜롭게 우리를 받아 주소서. 우리도 그와 같이 우리 입술의 송아지로 보답하리이다.
3 앗수르가 우리를 구원하지 못하리이다. 우리가 말을 타지 아니할 것이며 다시는 우리 손으로 만든 것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우리의 신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아버지 없는 자가 주 안에서 긍휼을 얻기 때문이니이다, 하라.
4 ¶ 내가 그들의 타락한 것을 고치고 그들을 아낌없이 사랑하리니 이는 내 분노가 그에게서 떠났기 때문이니라.
5 내가 이스라엘에게 이슬 같으리니 그가 백합같이 자라며 레바논같이 뿌리들을 뻗으리라.
6 그의 가지들은 퍼지고 그의 아름다움은 올리브나무 같으며 그의 향기는 레바논 같으리니
7 그의 그늘 아래 거하는 자들이 돌아오리라. 그들은 곡식같이 되살아나고 포도나무같이 자랄 것이며 그것의 냄새는 레바논의 포도즙 같으리라.
8 에브라임은 말하기를, 내가 우상들과 더 이상 무슨 상관이 있으리오? 하리라. 내가 그의 말을 듣고 그를 지켜보았노라. 나는 푸른 전나무 같으니 네가 내게서 네 열매를 얻느니라.
9 누가 지혜가 있어 이런 일들을 깨닫겠느냐? 누가 분별이 있어 그것들을 알겠느냐? 주의 길들은 옳으니 의인들은 그 길들 안에서 걸을 것이나 범법자들은 그 길들 안에서 넘어지리라.